녹차수도보성 문화관광

축제가 함께하는 보성관광! 보성 축제 포털 go 바로가기

> 특산물 > 과일류 >
인쇄 트위터 페이스북
맛과 건강까지 챙기는, 팔방미인 배 남부지방의 온난다습한 기후와 미네랄이 풍부한 비옥한 토질재배하여 배의 육질이 연하고 당도가 높아 맛과 향이 뛰어나다.

보성배는
맑은 물과 천연의 자연조건이 어우러진 보성에서 맛있는 배만을 키워냅니다.
남부지방의 온난 다습한 기후와 미네랄이 풍부한 비옥한 토질에서 재배하여 배의 육질이 연하고 당도가 높아 맛과 향이 뛰어납니다.

단백질, 탄수화물, 무기물, 각종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촉진, 이뇨작용, 기침예방, 해열에도 아주 좋습니다.

재배농가수: 152호

재배면적: 125.37ha

연간 생산량: 2,180M/T

직거래 판매 가능량: 1,000M/T

주산단지: 벌교읍

특  징

  • 10~11월 유기미량요소가 함유된 야산의 부엽토를 채취 밑거름으로 사용
  • 남부지방의 온난다습한 기후와 미네랄이 풍부한 비옥한 토질재배하여 과일의 육질이 연하고 당도가 높아 맛과 향이 뛰어남, 특히 단백질,탄수화물,무기물, 각종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촉진, 이뇨작용, 기침예방, 해열에도 효능이 있음

보관방법

  • 12월 이후 배(주로 신고 품종)을 구입해놓고 며칠 지나면 무우의 바람들이 현상처럼 배에도 그런한 현상이 발생하여 맛이 없어집니다. 애꿎은 농가만 원망하게 되는데, 그러한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구입 즉시 배 하나하나를 비닐랩으로 싸서 냉장고2°c~(-1°c)에 보관하면 장기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품종의 배도 기온이 오르거나 적정 보존기간이 지나면 같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이미 발생한 것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열대성 과일을 제외한 사과 등 다른 과일에도 적용해 볼 만 합니다.) 배는 사과와 같이 보관하면 쉽게 부패합니다.

포장 및 가격

배 포장 및 가격
구입처 전화번호 출하시기 포장단위 비고
보성배영농법인 061-857-2101 매년 9월 ~ 익년 12월 7.5kg, 15kg  

보성군 우수농특산물 홍보관! 보성중계장터

담당자
  • 유통원예과 원예특작계  김수희 ☎ 850-5631